인사말

안녕하십니까?
길었던 코로나 사태가 지나고 자유로이 모여 지식과 경험을 나눌 수 있는 시절이 돌아옴을 기쁘게 생각합니다. 우리 워크샵은 그간 신경모니터링의 기초 부터 심화된 지식과 다양한 활용에 이르기까지 우리나라에 보급하는데 큰 기여를 했다고 생각합니다.
이번 워크샵을 통해 모든 회원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자리를 만들고자 하오니 많은 참석 부탁드립니다.

이번 워크샵은 특정 병원을 방문하여 수술을 참관하고 토론하는 기존의 형식에 조금 변화를 주어, 갑상선 혹은 부갑상선 수술의 minimally edited videoclip 들을 여러 선생님들이 발표하고, 자유롭게 의견을 나누는 장을 만들어 보고자 합니다.
숙련도가 높든 낮든 상관없고 절개, 로봇, 암, 양성 수술 모두 상관없이 열린 마음으로 의견을 나누고, 스스로의 수술을 발전시키고자 하는 회원들은 누구나 발표 신청이 가능합니다.
동영상은 추후 준비하셔도 좋고, 아래의 내용을 참고하여 발표신청을 7월 23일까지 먼저 해주시면 됩니다. 신청자가 많은 경우 동영상을 제출 받은 다음 학술위원회에서 심사 후 6분을 선정하겠습니다.

  1. 시간은 토론 포함하여 1편당 30분이므로 20-25분 정도의 길이로 준비.
  2. 가능한 편집이 최소한으로 된 동영상으로만 구성.
  3. 갑상선 혹은 부갑상선 관련 수술이면 모두 가능 (로봇, 절개, 그레이브스병, 갑상선종, 암, 중앙림프절절제술, 외측림프절절제술 등)



대한신경모니터링학회 회   장 손진호
이사장 이병주